코믹한 짤모음 고전짤 모음 카톡 짤모음 ( 짤 의미, 짤 유래, 짤방 뜻, 짤방 유래)

코믹한 짤모음 고전짤 모음 카톡 짤모음 (+짤 의미, 짤 유래, 짤방 뜻, 짤방 유래)

이번에는 짤 모음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원래 짤방이라고 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짤이라는 말이 더 익숙하네요. 짤모음이든 짤방모음이든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던 웃긴 짤, 몇년 전에 유행하던 고전짤, 카톡에서 유행하던 카톡짤 모아봤습니다. 아래부터는 나무위키의 짤방내용을 제가 정리한 것입니다. 참고해서 짤이라는 말의 어원은 짤림 방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를 줄여서 짤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짤림은 잘림을 실수 적은 것입니다.

이 말이 첫째 개발된 곳은 디시인사이드라고 합니다. 디시인사이드는 원래 디지털 촬영기 전문 사이트였다고 하는데요,그래서 dc인사이드구나 Digital Camera 갤러리에 글을 올릴 때 미술전시관 주제에 맞는 사진을 올리지 않으면 해당 글이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기잘리기 마련이었다고 합니다.


imgCaption0
미스터션샤인 장포수장승구 명대사

미스터션샤인 장포수장승구 명대사

본인이 구해준 소아의 이름을 여태 몰랐다며 자책하는 고애신을 바라보며,

듣고 잊어라. 그들은 그저 아무개다. 그 아무개 모두의 이름이 의병입니다. 이름도 얼굴도 없이 살겠지만,운 좋게도 조선이 훗날까지 살아남아 유구히 흐른다면,역사에 그 이름 한 줄이면 됩니다.

가지 말라고 울부짖는 고종 앞에서 무릎을 꿇으며,

폐하 이놈 꿈이 역적로 판단됩니다 신, 비로소 역적이 되겠습니다

학도병들을 피신시키며, 난 몇 사람 더 살리고 간다.

이제 총관도 아니고, 급히 가거라.한 때 총관이었던 자의 결과적 명령입니다. 살아남아야 합니다. 그게 이기는 거다.

미스터션샤인 이정문 명대사

유진 초이의 말을 듣고 나서 고종에게 무릎을 꿇으며,

폐하, 신도 두렵사옵니다. 허나 신이 가장 겁나는 것은 싸워보지도 않고 대한이 일본의 손에 넘어가는 것이옵니다. 한 이방인이 말하길,빼앗기면 되찾을 수 있으나 내어주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고 하옵니다. 이방인의 눈에 지금 대한은 빼앗길 틈도 없이 내어주고 있나 보옵니다. 하여 신은 싸울 것입니다. 쉬이 손에 쥘 수 없음을 보일 것입니다. 미움, 받겠사옵니다.

미스터션샤인 유진 초이 명대사

산 하나를 더 줄까? 농담을 건네는 이정문 대감을 어이없게 쳐다보며,

전쟁을 해보면 말입니다. 빼앗기면 되찾을 수 있으나, 내어주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어떤 여인도, 어떤 포수도 지키고자 아등바등인 조선이니,빼앗길지언정 내어주진 마십시오.

미국 군사 재판을 받고 직위를 박탈경험한 채 다시 한 번 조선으로 돌아가며,

쓰겠습니다. 그 모든 걸음을 오로지 헛된 희망에 의지하였으니살아만 있게 하십시오.그 동기 하나면 전, 나는 듯이 가겠습니다.

심플한 새해 인사말

1. 좋은 추억은 남기고, 안 좋았던 모든 기억은 저무는 해와 함께 떠나 보내세요 2023년 새해 즐거운 소식만 가득하세요 2. 2023년 계묘년의 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건강하고 흐뭇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3. 계획하는 모든 일과 소망들이 실현하는 2023 계묘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4.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5. 2023 계묘년 새해, 추진하는 모든 일들이 좋은 결실을 맺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6. 계묘년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기 바라며 흐뭇한 한 해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7. 건강하고 흐뭇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게 받으세요 8. 새해 일출처럼 이론시험일 있고 간절하며 빛이 끊임없이 비춰지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연관 FAQ 빈번히 묻는 질문

미스터션샤인 장포수장승구

본인이 구해준 소아의 이름을 여태 몰랐다며 자책하는 고애신을 바라보며,듣고 잊어라.

미스터션샤인 이정문 명대사

유진 초이의 말을 듣고 나서 고종에게 무릎을 꿇으며,폐하, 신도 두렵사옵니다.

미스터션샤인 유진 초이

산 하나를 더 줄까? 농담을 건네는 이정문 대감을 어이없게 쳐다보며,전쟁을 해보면 말입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