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 무상으로 윈도우11 설치 하자

맥북에 무상으로 윈도우11 설치 하자

최근에는 대체적으로 윈도우 설치 드생방송은 SSD를 사용하고 데이터 저장용으로는 고용량 HDD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윈도우 업데이트 시 SSD의 용량이 부족하게 되면 필요 없는 프로그램, 파일들을 삭제하여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해도 용량이 부족하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 폴더를 다른 여유 공간이 충분한 드라이브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 폴더 위치 변경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받고 있는 업데이트 서비스를 중지해야 하며 단축키 Ctrl Shift Esc 를 클릭하시면 되고 시작 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설치 미디어를 사용한 새로운 설치
설치 미디어를 사용한 새로운 설치

설치 미디어를 사용한 새로운 설치

이 방법은 부팅 가능한 USB 혹은 DVD를 만들어서 새 PC나 중고 PC에 윈도우11을 새롭게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11의 최소 시스템 요청 사항을 충족하고, 라이센스가 있는 장치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기존의 파일, 앱, Windows 설정 등은 모두 삭제됩니다. 다음은 이 방법의 순서입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Windows 11 다운로드 섹션에서 지금 도구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미디어 생성 도구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을 선택합니다. 이 도구를 실행하려면 관리자여야 합니다. 4. 사용 조건에 동의합니다. 5. PC에 Windows 11을 지금 업그레이드하려면 PC에 Windows 11 업그레이드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1의 가격
윈도우 11의 가격

윈도우 11의 가격

포털 사이트에 윈도우 11나 Window 11만 입력해도 위와 같은 광고들이 연이어 뜹니다. 하지만 검색을 합니다.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제품들도 구매할 수 있어요.

모든 제품이 그런것은 아니지만, 이런 경우에 윈도우 11을 다운로드한 후에 Key만 받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 초기에는 정품 인증이 가능하나 후에 갑자기 인증이 막혀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으니 이런 경우에는 잘 고민해서 구매해야 할 것입니다.

설치 도우미를 사용한 업그레이드
설치 도우미를 사용한 업그레이드

설치 도우미를 사용한 업그레이드

이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급하는 설치 도우미를 사용하여 윈도우11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10 버전 2004 이상을 실천하고 있고, 윈도우11의 최소 시스템 요청 사항을 충족하는 장치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개인 파일, 앱, Windows 설정 등을 모두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 방법의 순서입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Windows 11 다운로드 섹션에서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설치 도우미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을 선택합니다. 이 도구를 실행하려면 관리자여야 합니다. 4. 도구가 장치의 하드웨어와 호환되는지 확인하면 사용 조건이 표시됩니다. 5. 수락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6. 도구가 준비되면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재부팅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PC에 윈도우11 설치하기

1. USB를 사용해 윈도우를 설치하려면 설치할 PC의 바이오스 메뉴에 들어가 USB를 먼저 읽도록 부팅 순서를 변경해야 됩니다. 바이오스 진입키는 메인보드 제조사별로 다르며 조금은 부팅 후 Del 이나 F2키를 연타하면 바이오스에 진입합니다. 진입 후 부팅 순서 메뉴에서 교환하고 저장 후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Save Exit 잘 모르시겠으면 PC를 켜고 곧바로 DEL, ESC F1, F2, F10, F12키를 함께 연타하시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부팅순서를 고르는 키를 이용해도 되는데 하지만 역시 제조사별로 차이가 있으며 같은 제조사여도 모델에 따라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F7, F8, F9, F10, F11, F12, Del, ESC, 숫자 0, +Alt 등 제조사별로 제각각이니 미리 검색해 알아두시면 편리합니다.

무료 사용 시미인증시 불편함을 느끼는 점, 제한되는 기능

이 방법은 MS에서 정식으로 공급하는 무료 설치 방법이니 이용에 사안은 없으나 불편함을 느끼는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이 제한되는데 하지만 큰 불편이 없으시다면 인증 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불편하시다면 정품 USB나 키를 구매하셔서 사용하셔야 됩니다. 우측 하단 Windows 정품 인증 문구가 눈에 거슬림 테마 사용 불가 (내 컴퓨터, 네트워크 등 바탕 화면에 표시 안됨) 글꼴 추가 불가 바탕디스플레이 변경 불가 다크모드 사용 불가 시작메뉴 설정 불가 작업표시줄 설정 불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급하는 윈도우11 무료설치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설명이 미흡하셨더라도 잘 따라해 보시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설치 미디어를 사용한 새로운

이 방법은 부팅 가능한 USB 혹은 DVD를 만들어서 새 PC나 중고 PC에 윈도우11을 새롭게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11의 가격

포털 사이트에 윈도우 11나 Window 11만 입력해도 위와 같은 광고들이 연이어 뜹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도우미를 사용한

이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급하는 설치 도우미를 사용하여 윈도우11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 thought on “맥북에 무상으로 윈도우11 설치 하자”

Comments are closed.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