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란 CMA종류와 CMA입출금 예금잔고 만들기, CMA금리비교

CMA란 CMA종류와 CMA입출금 예금잔고 만들기, CMA금리비교

CMA통장에는 하루만 돈을 넣어도 이자가 붙는 혜택이 있어 CMA통장을 이용한 재테크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CMA가 어떤 것인지 찾아보고 다른 예금상품과도 비교해보시길 추천합니다. CMA는 종합자산관리계좌로 불리지만 영어로는 Cash Management Account 말 그대로 현금 관리 계좌로 좀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즉, 은행의 계좌가 아닌 자산을 관리하는 증권사에서 설립하는 계좌로서 CMA에 입금을 하면 종금사 아니면 증권사가 그 돈을 상품에 투자하고 그 수익을 손님에게 손님에게 나눠주는 구조입니다.

CMA를 통해서도 공과금이나 급여를 이체하거나 인터넷 모바일 뱅킹,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처럼 활용이 가능해 간단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RP형 Repurchase Agreement


RP형 Repurchase Agreement

우리말로는 환매조건부 채권을 뜻하며 고정된 금리를 이자로 지급받는 원금 보장 확정금리 상품입니다. 따라서 금리변동으로 인해 수익이 결정되며, 입출금이 적은 단기자금에 알맞은 상품입니다.

보통 CMA를 말할때 예금자 보호가 가능(상품마다. 다를 수 있음)하고 입출금이 가능하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 RP형 CMA를 말합니다.

증권사 CMA 금리비교

2020년 초까지만 해도 1대 금리를 간신히 유지했지만 2021년 들어서는 금리가 많이 하락했습니다. CMA 예금은행통장 금리비교를 시중 은행 보통 예금 금리와 비교해본다면 그보다는 높은 0.150.45 정도의 수익률을 기관하여 볼 수 있겠습니다. CMA는 정기적금에 비해서는 금리가 낮은 편이지만 보통 입출금 통장과 다르게 오늘 만에도 이자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목돈을 모을 때는 적금통장을 이용하고 CMA통장은 급여통장처럼 입출금통장의 대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로 재테크를 한다면 예치금에도 이자가 붙기때문에 CMA통장을 활용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