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남성 정상혈압 수치 (혈압 관리 많이 묻는 문의 모음추가)

50대 남성 정상혈압 수치 (혈압 관리 많이 묻는 문의 모음추가)

지난번 포스팅에서 국내 인구의 13이 고혈압이고 60세 이상에서는 절반이 고혈압이라고 이야기한 바가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이렇게 엄청난 유병률을 보인다는 것이 가능한 것일까라는 질문을 가져보았습니다. 그런데요 이런 질문을 던진 사람들이 또 있습니다. 엄격해진 고혈압의 기준과 광범위한 혈압약 처방에 관해 비평적인 의견을 던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나 보겠습니다. 구조화된 기준을 알 필요 없이 14090mmHg 이하면 괜찮은 것이고 그 이상이라면 고혈압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증상은 십중팔구 없습니다. 드라마에 나오는 뒷목 쓰러지는 정도라면 의학적으로 중등도 이상 고혈압160100mmHg인 경우일 것입니다. 그래서 침묵의 살인자라 불리기도 합니다. 고혈압의 원인도 사실은 90퍼센트가 그냥 타고나는 것입니다.


혈압약 먹다가 안 먹을 경우
혈압약 먹다가 안 먹을 경우

혈압약 먹다가 안 먹을 경우

위험인자가 없는 1기 고혈압수축기혈압 140150mmHg, 이완기혈압 9099mmHg의 경우 약물 치료를 바로 시작하지 않고 생활습관 교정을 먼저 시도하여 혈압 조절을 평가하지만 대부분의 비약물 치료는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비약물 치료로 인한 조절 혈압, 약물 치료 고혈압은 심혈관계 질환의 가장 강한 위험인자이며 사망률은 혈압에 정비례하기 때문에 약물 치료가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혈압약 종류를 복용하지 않고 혈압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요컨대, 환자의 절반은 할 수 있고 절반은 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고혈압 진단을 받은 대부분의 환자들은 고혈압 조절이 필요하기 때문에 약물치료를 받고 있지만, 항고혈압 약물만큼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믿을 만한 치료법은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신선하게 먹거나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면 혈압 조절 효과가 분명한 것은 사실입니다.

혈압을 조절해야 하는 이유
혈압을 조절해야 하는 이유

혈압을 조절해야 하는 이유

향후 10년간 심뇌혈관 합병증 발생 확률로 고위헙군은 7명 중 1명 발생해야하는 것입니다. 이 위험도는 혈압의 단계와 각각의 위험인자에 따라서 위험도의 분포가 나뉘는 것입니다. 단순히 혈압이 높으면 고위험군, 낮으면 저위험군이 아닙니다. 바로 위험인자에 따라서 결정되게 됩니다. 위험인자 위험군 두 가지에 해당되면 중 위험군, 세 가지 이상일 때 고위험군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BMI 계산법체질량지수BMI 체중kg 키m X 키 m혈압을 낮추면 오는 이득

대한고혈압학회의 고혈압 임상연구에서 수축기 혈압을 10에서 20 정도 줄이면 뇌졸중은 3040 까지 감소해야하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심장질환은 1520 감소해야하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정기적인 혈압 측정
정기적인 혈압 측정

정기적인 혈압 측정

고혈압 증상은 보이지 않다가 합병증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정기적인 혈압 체크가 중요합니다. 혈압은 병원이나 집에서 쉽게 측정할 수 있는데, 정기적인 체크를 통해 혈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유사한 생활습관 변화와 정기적인 혈압 체크를 통해 고혈압을 관리하면 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혈압정상수치

위에 높은 숫자가 수축기 혈압입니다. 이는 심장이 수축되고 혈관 안의 피가 온몸에 말초혈관으로 퍼지면서 혈압이 올라갑니다. 낮은 숫자가 이완기 혈압 심장이 수축됐다가 이완될 때 다시 온몸에 말초혈관에서 심장으로 피가 돌면서 혈관의 압력이 가장 떨어질 때를 말합니다. 하지만 정상 혈압 수치를 벗어나 점점 혈압이 높이 올라간다면 심혈관 질환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고혈압 미치는 영향과 조기 예방

고혈압은 무시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만약 고혈압이 방치되면 심장, 뇌, 혈관 및 신장 등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심장병, 뇌졸중, 신장 질환 및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이 증가하며, 삶의 질과 기대수명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 예방은 매우 중요합니다. 조기 예방을 위한 팁 1 정기적인 건강 검진 혈압 측정은 정기적인 건강 검진의 일부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초기 단계에서 고혈압을 인지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가족력 파악 가족 중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의 발병 이력이 있다면, 그에 대한 정보를 알아두고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 개별화된 예방 계획을 수립하시기 바랍니다. 4 나트륨 섭취 줄이기 과다한 나트륨 섭취는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바나나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 호두, 아몬드, 캐슈넛 등의 견과류는 마그네슘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통곡류 귀리, 밀, 현미 등 통곡물류는 식이섬유가 많아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항산화제 라이코펜이 다량 들어있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혈압약 먹다가 안 먹을

위험인자가 없는 1기 고혈압수축기혈압 140150mmHg, 이완기혈압 9099mmHg의 경우 약물 치료를 바로 시작하지 않고 생활습관 교정을 먼저 시도하여 혈압 조절을 평가하지만 대부분의 비약물 치료는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압을 조절해야 하는 이유

향후 10년간 심뇌혈관 합병증 발생 확률로 고위헙군은 7명 중 1명 발생해야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기적인 혈압 측정

고혈압 증상은 보이지 않다가 합병증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정기적인 혈압 체크가 중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