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실손보험 전환시 장점 VS 단점

4세대 실손보험 전환시 장점 VS 단점

보험료 깎아드립니다. 4세대 실손보험 갈아타볼까? 4세대 실손보험의 장점과 유의해야 할 점 보험료 깎아드립니다. 4세대 실손보험 갈아타볼까? 보험은 우리의 안전망 중 하나로, 생활 속 여러가지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선택하는 필요한 금융 상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실손보험은 병원비로 낸 현실 비용을 보장하여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보험 시장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4세대 실손보험이 등장하며 여러가지 선택지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과 함께 4세대로 전환하는 것이 놓치기 아까운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4세대 장점 및 보험료 변화
4세대 장점 및 보험료 변화

4세대 장점 및 보험료 변화

4세대 실손보험의 장점을 꼽으라면 보험료 저렴하다는 것인데요. 저의 경우 3세대 실손보험을 가입할 때 1만원대였다가 3번 정도 갱신 후 47,510원을 납입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요즘 재갱신 시기가 도달했는데 거의 10만 원 인접하게 오른다는 소리에 기겁하고 4세대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4세대로 갈아타면서 보험료는 45.023원으로 면서 오히려 보험료 조금 줄었답니다.

만약 4세대로 갈아타지 않으면 재갱신될 때마다.

4세대 보험으로 갈아타는 사람들
4세대 보험으로 갈아타는 사람들

4세대 보험으로 갈아타는 사람들

보험료 부담되는 사람들이 4세대로 보험을 갈아타는 추세인데요. 이 배경에는 금융당국에서도 보험을 4세대로 전환 시 보험료 1년간 50 할인해 주는 제도를 한시적으로 시행 중인 영향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4세대 실손보험은 개인이 지금까지 타간 비급여 보험금 액수에 따라 이후의 보험료 할인되기도 하고, 할증되기도 합니다. 만약 비급여 보험금을 타지 않으면 2년 차에는 5 정도, 3년 차부터는 추가로 10의 보험료 할인되지만,비급여 보험료 많이 타게 되면 금액에 따라 최대 4배 까지도 보험료 오르게 됩니다.

수치로 따지면 연간 받은 비급여 보험금이 100150만 원이면 2배, 300만 원 까지는 3배, 300만원 이상부터는 4배로 올라갑니다.

4세대 실비 전환 철회
4세대 실비 전환 철회

4세대 실비 전환 철회

전환 신청 후 6개월 간 보험금 수령이 없습니다.면 전환을 철회하고 이전 실비로 돌아갈 수 있어요. 철회 신청일이 전환청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라면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했더라도 전환 전 계약으로 돌아갈 수 있음.하지만, 철회하면 전환 후 계약과 전환전 계약의 보험료 차액은 다시 정산해야합니다. 역시 보험사들은 명백한 이익집단입니다. 또 이전 실비로 돌아왔다가 다시 4세대로 갈아탈래 이러면 이때는 전환심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실손보험 전환 철회는 딱 1번만 가능합니다.

4세대 실손보험 전환 전에 체크

4세대 실손보험은 전환 전에 잘 알아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동네 병원가면 비타민 주사, 면역력 주사 등등 한번씩 봤을거다. 아플 때 실손보장까지 받게 해주는 영양제 수액을 유도하는 포스터들이 있었는데 4세대 실손보험부터는 이런거 막 받았다가는 보험료 뻥튀기 되버린다. .4세대 실비가 싸다며?? 물론 지금은 싸지만 2024년 7월에는 보험료 할증 제도가 적용됩니다. 전부 오르는건 아니고 실비 사용을 유도하는 치료를 받는 경우 최대 보험료 300까지 올라가버림.물론 비급여사용량에 따라서 할증률은 할인이 되거나 유지 혹은 100300까지 5단계로 구분이 되지만 할증은 300까지 오르면서 할인은 고작 5뿐입니다.

세대별 실손보험료 인하와 인상

보험사마다. 연말이 되면 다음해 실손보험료 정하게 됩니다. 얼마전 2024년 실손보험료 전체 인상율이 1.5로 결정됐는데요, 1세대 보험료 인하가 두자릿수 될 수 있다고 해서 기대했었는데 한자릿수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세대별 보험료 책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세대 평균 4 인하 2세대 평균 1 인상 3세대 평균 18 인상 4세대 보험료 동결 1세대 보험료 내릴 수 있는 이유는 1세대 보험료의 손해율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1년 142.4이던 손해율이 지난해 124.9, 올해 상반기 121.5로 내렸다고 합니다. 손해율의 주된 원인이었던 백내장 수술이 지난해 최고법원 판결에서 보험사가 이겨 보험사가 지급해야 하는 보험금이 확 줄었기 때문이라네요. 거기에 지금까지 1세대 보험료 많이 올랐기 때문에 내려준다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실손보험료 평균 조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4세대 장점 및 보험료

4세대 실손보험의 장점을 꼽으라면 보험료 저렴하다는 것인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4세대 보험으로 갈아타는

보험료 부담되는 사람들이 4세대로 보험을 갈아타는 추세인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세대 실비 전환 철회

전환 신청 후 6개월 간 보험금 수령이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