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23년도 6월)

카카오 주가 가정 및 목표주가(23년도 6월)

1 종목명 카카오 2 관련 테마 IT, AI, 플랫폼 3 액면가 100원 4 시가총액 24조 원 5 유통주식수 328,165,437 28.3 6 대주주 지분율 24.2 김범수 7 외국인 지분율 25.79 카카오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여러가지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종합 IT 플랫폼 기업입니다. 카카오톡의 높은 트래픽을 기반으로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던 카카오는 도덕적 해이와 주주 가치를 고려하지 않는 경영으로 시장 참여자들로부터 많은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구조화된 분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 개요
기업 개요

기업 개요

국내 시장 지배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여러가지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누적 기준 매출은 플랫폼 부문 51.39, 콘텐츠 부문 48.61로 구성되며, 경쟁사 네이버에 비해 해외 사업 실적이 부진하다는 평가를 받아왔으나 최근 웹툰 플랫폼 픽코마가 일본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개선되고 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8.9 증가, 영업이익은 5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81.5 증가했으며, 매출의 증가가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경제의 성장과 4차 산업혁명에 힙임어 지속 성장이 기대됨. 블록체인 등 향후 기술에도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것도 긍정적입니다.

중요 공시 0 건 및 배당 규모
중요 공시 0 건 및 배당 규모

중요 공시 0 건 및 배당 규모

1 카카오는 계속해서 직원 상여지급 목적으로 자사주를 처분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의 주주기만 경영으로 주주들이 심각한 고통 속에 있었으나 카카오 임직장인들은 1억이 훌쩍 넘는 평균연봉과 엄청난 복리후생, 스톡옵션까지 받고 있습니다. 기업공개를 통해 상장한 주식회사는 주주들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경영해야 함이 기본인데 카카오는 근본이 없는 기업으로 판단됩니다.

수급 검토 심사 D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6,472억 매수, 외국인 6,188억 매도, 기관 274억 매도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5,5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카카오 시총 26조 대비 2에 해당 3 카카오 수급 종합검토 심사 개인 투자자들의 멈추지 않는 사랑 카카오의 수급을 보시면 끔찍합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지난해 3분기 대비 지분 3를 추가로 팔아치우며 가격 상관없이 무관하게 카카오 지분 줄이기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공매도는 하루 거래량의 20까지 차지하고 있으며 개인 투자자들은 작년까지 합산한다면 수 조원대의 매수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사실 지금 카카오 주가 차트를 보시면 추세 전환을 시험해보는 중은 맞기에 지금 자리에서는 물타기를 시험해보는 것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차트 검토 심사 D 등급

1 주가 검토 심사 2 거래량 검토 심사 카카오에 대한 시장 기대감이 감소하고 있음을 거래량이 증명 3 카카오 차트 종합검토 심사 지주사가 되고 싶어? 그럼 각오해야지 돈이 되든 안되든 무요건 물적분할해서 상장하기 분주한 카카오의 최종목표는 모든 사업부를 분할해서 상장시킨 완전한 지주사 전환일 겁니다. 현재 카카오가 주가폭락으로 낮은 PER가 지난해 실적 기준 20배 정도입니다. 올해 투자금액이 많아 당기 순이익은 반토막 날 예정인데 이거까지 반영하면 PER가 50배까지 높아지니 그냥 지난해 실적으로 계산해서 PER 20배라고 하겠습니다.

지주회사들은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더블카운팅 이슈와 시장 참여자들이 자회사에 직접투자를 선호하기 때문에 아주 낮은 PER를 받고 있습니다.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이야말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카카오 1차 목표가 카카오 2차 목표가 카카오는 가장 중요한 시장의 신뢰를 잃음과 더불어 개선의지를 전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하반기 카카오엔터부터 IPO를 재개할 것으로 보이며 그들에게 주주들은 개나 돼지보다. 못한 존재일 것입니다.

소중한 돈을 투자해 가면서 이런 취급을 받는다는 것은 너무 억울합니다. 더욱이 달러를 벌고 국가 인지도를 높여 국위 선양하는 기업도 아니고 대한민국 국민들 상대로만 돈을 버는 기업이 이런 배짱을 부리니 더더욱 어이가 없습니다. 이번 분석에서도 카카오 목표주가는 없습니다. 제 검토 심사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투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업 개요

국내 시장 지배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여러가지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중요 공시 0 건 및 배당

1 카카오는 계속해서 직원 상여지급 목적으로 자사주를 처분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급 검토 심사 D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6,472억 매수, 외국인 6,188억 매도, 기관 274억 매도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5,5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카카오 시총 26조 대비 2에 해당 3 카카오 수급 종합검토 심사 개인 투자자들의 멈추지 않는 사랑 카카오의 수급을 보시면 끔찍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