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정도 판정기준 1지체 장애인

장애정도 판정기준 1지체 장애인

일상 생활을 하면서, 매일 다니는 직장, 내 일터에는 여러가지 위험들이 존재합니다. 특히, 내 일터가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 일이라면 더욱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업무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척추 골절이 발생하신 사례자 분이 계셔서, 유사한 상황에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였습니다. 척추 말만 들어도 굉장히 중요한 부위라는 것을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사고 당사자는 거동도 안될 뿐더러 일상 생활 자체가 불가능한 지경에 이릅니다.


나는 어떤 유형으로 청구를 해야지?
나는 어떤 유형으로 청구를 해야지?

나는 어떤 유형으로 청구를 해야지?

골절 유형에 따라 준비해야 하는 항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출성 골절의 경우 보통 유합술, 고정술 을 시행합니다. 압박 골절의 경우는 성형술, 보존적 치료를 통해 골유합을 유도합니다. 만약, 독자분께서 유합술, 고정술 등을 시행한 상태라면, 척추체 수술 갯수 를 가지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1 운동 장해고정술이나 유합술을 시행한 경우 척추체 4개 이상은 심한 장해 40 척추체 3개 이상은 선명한 장해 30 척추체 2개 이상은 약간의 장해 10 2 기형 장해성형술, 보존적 치료를 시행한 경우 이 경우는, 척추가 내려앉은 압박골절의 형태로, 압박된 각도에 따라 평가를 진행합니다.

지적장애 판정개요
지적장애 판정개요

지적장애 판정개요

1. 지적장애는 웩슬러 지능검사 등 개인용 지능검사를 실시하여 얻은 지능지수에 따라 판단하며, 사회적 기능, 임상적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적인 장애정도를 판정합니다. 전체 지능지수가 연령별 최저득점으로 자세한 지능지수 산출이 어려운 경우 GAS 및 비언어적 시지각 구성능력 검사 시각운동통합발달 검사 VMI, 벤더게슈탈트 검사 BGT를 추가 시행하고, 검사내용, 검사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소견을 제출합니다.

2. 만 2세 이상부터 장애판정을 하며, 상기 정형화된 검사 점수로 최종적인 장애정도를 판정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한국판 라이터 비언어성 지능검사 KLeiterR, 바이랜드Vineland 사회성숙도검사, 바인랜드 적응행위 검사, 혹은 발달검사를 시행하여 산출된 적응지수나 발달지수를 지능지수와 동일하게 취급하여 판정합니다.

내 보험은 어느정도 준비해뒀지?
내 보험은 어느정도 준비해뒀지?

내 보험은 어느정도 준비해뒀지?

이런 어려운 시기에 매월 아깝다고만 생각했던 보험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개인 보험은 여러 이름으로, 여러 담보들이 섞여 하나의 증권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여러 담보 중에서도 보편적인 실비, 입원비 등은 한 번쯤 청구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많아 십중팔구 어렵지 않게 수령을 하곤 하십니다. 이 많은 담보 중에서도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 할 담보는 상해후유장해 담보 입니다.

상해후유장해 담보는 전체 보상 금액에서도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할만큼 굉장히 중요한 항목이며, 누가 어떠한 방식으로 평가를 하냐에 따라서도 보상 금액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라 꽤나 민감하게 생각을 하고 접근을 해야 합니다. 척추 골절의 후유장해의 경우 통상 다친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 후 평가를 진행합니다.

심장장애 판정개요

1. 장애판정 직전 1년 이상의 진료기록 등을 확인하되, 최근 2개월간의 환자상태와 임상 및 검사소견으로 장애정도를 진단합니다. 2. 장애판정 직전 2개월 이내에 입원경력이 있는 경우에 입원치료로 인하여 검사결과가 다르게 장애정도가 낮거나 높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퇴원 후 2개월이 지난 후에 임상적으로 안정되는 상태를 평가하여 장애정도를 진단하도록 합니다. 다만, 마지막 퇴원 후 2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검사결과 중 안정되는 상태를 반영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검사는 제외하여 평가할 수 있습니다.

3. 심장장애에 있어 질환의 정도와 질환으로 인한 능력장애의 정도를 다음 7가지의 임상소견과 검사결과 등에 의하여 진단합니다.

장애인 등록서비스 신청서 작성 제출

장애인 등록 신청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등록 신청서를 쓰고 제출합니다. 신청은 자기가 직접 해야 하지만, 거동이 불편하거나 19살 미만인 경우 가족이 대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리 신청할 수 있는 가족의 범위는 배우자, 직계 존비속 및 그들의 배우자, 형제자매 및 그들의 배우자, 신청자가 건물에 있다면 시설장도 대리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리 방문시에는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나는 어떤 유형으로 청구를

골절 유형에 따라 준비해야 하는 항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지적장애 판정개요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 보험은 어느정도

이런 어려운 시기에 매월 아깝다고만 생각했던 보험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