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렌트 vs 리스 장약점 비교

장기 렌트 vs 리스 장약점 비교

누군가 렌트와 리스의 차이점이 뭔지 설명해줬다면, 들을 당시에는 이해가 되는데, 오늘 이틀 지나면 다시 또 헷갈리는 것이 렌트와 리스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렌트와 리스를 대조하는 글을 작성했는데, 각자 본인에게 렌트가 유리한지 리스가 유리한지 아니면 그냥 할부가 유리한지 판단하는데 참고가 될 중요 부분을 빠뜨린 것 같아. 그 부분을 포함한 후속 포스팅입니다. 이 글을 읽은 후에는 스스로가 어떤 선택이 나을지 힌트 얻으시기 바랍니다.

렌트와 리스는 둘 다. 차를 렌트 탄다는 개념 때문에 이해가 되었다가도 또다시 헷갈리는 것이 반복되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똑같이 빌려타지만 이 개념을 기억하시면 이제 헷길리지 않으실 겁니다. 차를 제조사로부터 구입하는 단계에서부터 차이가 이루어지고 이 단계만 이해하면 모두 이해될 수 있을 겁니다.


리스 장점 및 단점
리스 장점 및 단점

리스 장점 및 단점

리스도 리스 회사에 임차료를 내고 차량을 사용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장기 렌트와 가장 큰 차이점은 차량이 고객 명의라서 고객가 보험료와 세금을 낸다는 것입니다. 리스도 초기 보증금과 월 임차료를 내는데요. 장기 렌트와 달리 보증금이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다릅니다. 리스는 금융 리스와 운용 리스로 나뉩니다. 금융 리스란 리스 회사가 고객을 대신해서 자동차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뒤 이용자에게 구입 비용을 대출해 주는 방법을 말합니다.

차량이 고객 명의라서 고객이 자동차 보험료와 세금을 모두 납부하며 약정이 끝나면 차량을 인수해야 합니다. 할부 구매와 비슷합니다. 운용 리스란 리스 회사의 차량을 초기 보증금과 월 임차료를 내고 렌트 타는 것을 말합니다. 약정이 끝나면 차를 반납할지 인수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기 렌트와 마찬가지로, 리스 회사가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고 보험료와 세금을 냅니다.

장기렌터카나 리스 계약시 알아두어야 할 용어들
장기렌터카나 리스 계약시 알아두어야 할 용어들

장기렌터카나 리스 계약시 알아두어야 할 용어들

1. 잔가율 Residual Value리스 계약에서 차량의 잔여 가치를 말합니다. 계약 기간이 끝난 후에 해당 차량을 팔 때 얼마의 금액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전망 가치입니다. 2. 보증금 Security Deposit 리스 계약에서 차량을 대여할 때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지불하는 보증금입니다. 계약 종료 시 차량이 훼손되거나 불량이 발견될 경우 보증금에서 해당 비용이 차감됩니다.

3. 임대료 Lease Payment 장기렌트카나 리스 계약에서 매월 지불하는 차량 대여료입니다. 4. 계약 기간 Lease Term 리스 계약에서 차량을 대여할 기간을 말합니다.

트랙스 장기렌트와 리스의 주요 장단점

트랙스 장기렌트와 리스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초기 비용이 신차 구매보다. 저렴함 대출 이자와 보험료, 등록 연관 비용에 관한 초기 비용 부담이 비교적 적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2. 유지보수 걱정 감소 렌트와 리스 기간 동안 차량의 유지보수에 대한 책임이 명확하여, 차량 사용에 잦은 걱정을 함께 부담하지 않아도 됩니다. 3. 보증금 및 잔가에 대한 부담 감소 렌트와 리스가 끝날 때 차량을 반납하게 되므로 보증금 및 잔가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1. 소유권 없음 장기렌트와 리스는 차량의 소유권이 없기 때문에 계약 기간이 만료되면 차량을 반환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2. 계약 기간 동안 변경 제한: 장기렌트와 리스 기간 동안 계약 변경이 어려운 제한적인 면이 있습니다.

비용처리를 해야 하는 사업자

사업자는 차량에 대한 리스 혹은 장기렌트 비용을 사업비로 공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금 절약 효과를 볼 수 있고, 차량 구입비로 나갈 큰 금액을 다른 사업에 투자하는 기회비용 활용 측면에서도 혜택이 됩니다. 이 사업자 장점은 장기렌트만의 혜택이 아닙니다. 리스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렌트나 리스 모두 사업자에게는 유리한 선택이 되는 것입니다. 사업자는 차량 리스나 장기렌트 비용을 사업비로 인정받아 소득세 감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차량을 구매한다면 부가가치세, 취득세, 자동차세 등 여러 세금들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의 경우 월별로 지불하는 렌트료에 세금이 포함되어 있기에 어려운 세금 계산 및 납부 과정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차량을 직접 구입하는 것은 큰 초기 투자가 필요합니다.

이 정도만 기억하시면 이제 덜 헷갈리실 겁니다. 최근에는 점점 장기렌트와 장기리스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어서 또다는 방식의 렌트방식, 리스방식도 있을 수 있습니다만, 오늘 정리한 내용을 기억해서 렌트와 리스의 특징을 이해하고 본인에 맞는 방법을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리스 장점 및 단점

리스도 리스 회사에 임차료를 내고 차량을 사용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장기렌터카나 리스 계약시 알아두어야 할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랙스 장기렌트와 리스의 주요

트랙스 장기렌트와 리스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