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 어지러움증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후기, 영양제

이석증 어지러움증 원인 및 증상, 치료 방법 후기, 영양제

자고 일어나면 개운하게 일어나고 싶지만 때로는 두통과 어지러움으로 인해 힘들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다루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카페인 섭취는 금단 증상으로 인해 자고 일어났을 때 두통과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뇌 혈액 흐름에 영향을 주며 신경학적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카페인을 섭취할 때는 무카페인 커피 물건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술 섭취는 자고 일어났을 때 두통과 어지러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뇌의 신경 전달 물질에 영향을 미치며 이와 비슷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술을 마시는 양을 줄이거나, 가능하면 술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석증 증상 어지러움 구토감
이석증 증상 어지러움 구토감

이석증 증상 어지러움 구토감

이석증의 증상인 어지럼증은 귓속 깊은 곳의 반고리관이라는 시설 내부에 이석이라는 물질이 흘러 다녀서 발생합니다. 반고리관은 사람이 어떤 자세를 취하고 있는지를 알려줌으로써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 필요한 구조물입니다. 관 모양으로 되어있고 내부에는 액체가 있습니다. 이석은 반고리관 근처에 위치하여 균형 유지에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어떤 이유로든 이석이 원래 위치에서 떨어져 나와 반고리관 내부의 액체 속에서 흘러 다니거나 연결되어 있게 되면, 자세를 체감하는 신경을 과도하게 자극하여 주위가 돌아가는 듯한 증상이 생깁니다.

예를 들어서 관 안에 물이 들어있는 상태에서 조그마한 돌이 들어있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가만히 있을 때는 돌이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파동이 없이 고요하겠죠. 하지만 이 관을 움직이면서 돌이 옆으로 굴러간다면 고요하던 물에 파동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석증 치료방법
이석증 치료방법

이석증 치료방법

기본 치료법은 이탈한 이석을 제자리로 돌려놓는 이석정복술입니다. 몇 번의 자세 바꿈으로 안정을 돼찾게 되는 치료법입니다. 이석증은 소뇌에 뇌졸중이 생기는 경우에 초기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이유없이 진찰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석증은 특정자세로 안구가 일정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체위성 안진의 뱡향을 보시면 세반고리관으로 이석이 들어갔는지 파악가능합니다. 이석정복술을 하게 되면 거의 쉽게 치료되는 게 이석증이며 이후에도 증상이 있으시면 약물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찾으시면 짧은 검사 후 치료가 가능하시니 어지러움증이 느껴지시면 바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석증 치료 방법 약
이석증 치료 방법 약

이석증 치료 방법 약

이석증은 일반적으로 아무런 치료를 하지 않아도 수주 이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후유증이 남는 경우도 거의 없죠. 다만 빠르게 진단받고 치료가 성공하면 어지럼 증상이 즉시 좋아지므로, 적절한 시기에 진찰과 치료를 받아야 해요. 저는 정말 빠르게 진단받고 치료를 바로 해서 어지럼 증상은 좋아졌으나 며칠 약을 복용하니 멍한 기분이나, 붕 떠있는 기분은 느껴서 힘들었답니다.

이석증 검사

이석증 검사는 딕스홀파이크 검사나 동영상 두부충동검사vHIT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둘 다. 검사를 했어요. 조사하는 동안 얼마나 어지럼증이 있고 토할 것 같은지 정말 너무 힘들었습니다. . 딕스 홀파이크 검사는 어지럼증을 체감하는 자세를 일부러 취하게 해서 눈의 움직임을 통해 검사를 한답니다. 비디오두부충동검사란 어지럼증을 진단 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신체의 균형을 잡기 어렵거나, 빙글빙글 도는 어지럼증의 감정 등을 수치화하여 객관화할 수 있다고 해요. 비디오두부충동검사는 세반고리관의 이상 유무를 개별적으로 정확하고 정밀하게 진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석이 어느 부분의 반고리관에 들어있는지를 검토하는 겁니다. 반고리관은 오른쪽과 왼쪽에 개별적으로 존재하며, 3개의 전반고리관, 후반리관, 수평 반고리관이 있습니다.

이석증에 도움 되는 영양제

이렇게 이석증은 남다른 원인이 없이 생기게 되며, 이석 자체가 탄산칼슘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나이가 들고 약해지는 고령일수록 또한 여성이 남성보다.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골다공증이 있거나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더 잘생기기 때문에 그만큼 건강관리가 중요합니다. 고령일수록 많이 발생하긴 하지면 이석증 자체가 흔한 질환이라서 2040대도 생길 수 있으니 칼슘과 비타민D 도 잘 챙겨 드시시기 바랍니다.

칼슘은 고용량 단독물건을 드실 경우 혈관 내 칼슘 침착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칼슘 흡수를 협조하고 신경계에도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이 섞인 복합제를 드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아연은 달팽이관과 전정 부위에 농고가 높은 영양소입니다. 아연이 모자라게 되면 난청이나 이명이 나타날 수 있어 아연의 섭취도 중요합니다.

뇌종양, 뇌압 상승

드물지만 뇌종양이나 뇌압 상승으로 인해 자고 일어났을 때 두통과 어지러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증상 발생 시 뇌질환 가능성을 고려하여 전문의 안내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두통과 어지러움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파악하여 실질적인 대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석증 증상 어지러움

이석증의 증상인 어지럼증은 귓속 깊은 곳의 반고리관이라는 시설 내부에 이석이라는 물질이 흘러 다녀서 발생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이석증 치료방법

기본 치료법은 이탈한 이석을 제자리로 돌려놓는 이석정복술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석증 치료 방법 약

이석증은 일반적으로 아무런 치료를 하지 않아도 수주 이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아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