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예금의 모든 것 금리부터 가입방법까지 한눈에 알아보자

우체국 예금의 모든 것 금리부터 가입방법까지 한눈에 알아봅시다

2022년 1월을 기준으로 1.25로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상승을 했습니다. 어떻게 보시면 좋은 신호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주린이인 저에게는 부담이 많이 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많은 주식고수들분들은 준비를 미리부터 하여서 준비를 해주셨겠지만 저는 아직 어찌할 바를 모르겠던 와중에 최근 시기 상승된 기준금리 뉴스를 듣고 정기예금 이자가 올라서 최신 정보를 배교해보았습니다. 우체국은 낮은 금리 시대에도 아주 높은 순위를 보여주면서 늘 안정적으로 다른 상품들이 1 미만일 때에도, 1.2의 이율을 보여주면서 많은 분들이 가입을 했는데요. 이곳에서 여러 좋은 상품들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우체국 간편한 e정기예금
우체국 간편한 e정기예금

우체국 간편한 e정기예금

금리도 연 3.3로 괜찮은 편이고 초록별사랑 정기예금에 비해 우대 금리 조건을 갖추기가 수월하여 추천드리는 우체국 예금 상품입니다. 우체국에 1년 이내에 정기예금 상품을 가입했던 기록이 없으면 0.3의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여기에 추천번호를 넣고 가입하고 내 추천번호를 타인에게 적고 가입하도록 유도 앞선 글에서 방법은 알려드렸습니다. 하면 추가로 0.2를 적용 받아 손쉽게 0.5의 우대 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상세한 규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글에서 낱낱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가입 기간은 1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가입 금액은 100만 원 이상 5,000만 원 이하의 원단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본 금리는 2.75이며 우대 금리는 최고 0.6입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가입확인서 제출 시 0.3, 우체국공익재단 협약기관 기부 동참 시 0.2, 종이예금입출금 예금잔고 미 발행 시 0.1, 가입 시 환경 지킴 서약 동참 시 0.1의 우대 조건이 있습니다.

우체국 정기예금 가입하기 비대면 가입어플 설치하기

우체국 모바일 앱 다운로드

우체국 정기예금 특판 편리한e정기예금은 비대면 가입 전용 상품으로 온라인인터넷모바일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우체국 영업지점 방문없이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표를 참조하여 우체국 모바일뱅킹 어플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아래 정기예금 가입절차 및 가입방법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체국 챔피언 정기예금 금리

금리는 지속해서 변경되므로 가입 시점에는 다시 한 번 확인하셔야 합니다. 본 글에서는 법인 적용 금리는 제외한 개인에게 연관된 금리만 정리하였으니, 법인의 경우 우체국 홈페이지 혹은 우체국 창구를 활용해주세요. 아래는 2022년 9월 현재 제공 금리입니다. 우체국 챔피언 정기예금은 1년 확정형 혹은 확정금리형 두가지가 있는데요. 1년확정형은 신규 가입일 및 가입일로부터 매 1년이 지날 때마다.

1년만기 정기예금 이자율을 적용해주는 변동 금리형 정기예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1년확정형 상품 금리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년확정형의 경우 만기이자지급식은 기본 이율이 2.6입니다. 월이자지급식은 기본 이율이 2.55입니다.

우체국 챔피언 정기예금 중도해지 이자율

가입한 상품 전체를 해지할 경우 뿐 아니라, 중도에 일부분 해지한 금액 역시 중도해지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중도해지 이자율은 위와 같은데요. 경과일수가 아닌 경과월수로 계산해서 연관된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분할해지 기준은 만기일시 지급식으로 가입한 경우만 가능하며, 챔피언정기예금 가입 후 3개월 이상 경과되어야만 합니다. 분할 해지 이후 잔액은 1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 가입 금액의 90 이내에서 분할 해지가 가능하며, 정기예금 가입 기간 내 총 2회까지 분할해지가 가능합니다.

정기예금의 좋은 점

투자를 할 수 있는 많고도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시작을 소액으로 하셔갖고 많은 액수를 벌어들인 사람도 있는 만큼 많은 기회가 열려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검색을 조금만 해도 어떻게 투자를 하는지 알 수가 있어서 접근성도 그리고 좋아졌는데요. 그럼에도 대부분이 정기예금을 드는 이유는 안정되는 자산으로 씨드머니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식에 전재산을 넣어두게 되면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이 50정도라고 하기도 하고, 다음에 다른 곳에 투자할 때 마이너스 주식에 물려서 뺄 수도 없는 상황이 되면 손을 쓸 수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이익은 볼 수는 없지만 계속해서 자산을 쌓아가서 나중에 목돈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율이 높은 곳을 조금이라도 찾아보시면 우선순위가 되는 금융권이 나올 것이니 위의 링크와 함께 여러가지 정기예금으로 재테크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우체국 간편한 e정기예금

금리도 연 3.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가입 기간은 1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챔피언 정기예금

금리는 지속해서 변경되므로 가입 시점에는 다시 한 번 확인하셔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