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아랫배 통증 원인 및 찌릿찌릿 아픈이유

왼쪽아랫배 통증 원인 및 찌릿찌릿 아픈이유

먼저 옆구리 통증 중에서도 왼쪽 옆구리가 콕콕 쑤실 때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로결석 왼쪽 옆구리가 욱신욱신 아프면 요로 결석에 의한 통증일 수도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요로계에 흐름에 문제가 생길 때 발병하는데요. 쉽게말하면 요로, 즉 소변이 나오는 통로에 결석이라고 하는 작은 돌이 생겨 왼쪽 옆구리에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만약 왼쪽 옆구리가 콕콕 쑤셔요 라고 하는데 메스꺼움과 복부 팽만 등이 옆구리 통증과 함께 동반된다면 요로결석일 확률이 극도로 높습니다.


자궁 외 임신, 자궁내막증
자궁 외 임신, 자궁내막증

자궁 외 임신, 자궁내막증

자궁 외 임신이란 태아가 자궁이 아닌 난소나 난관등 다른곳에 자리를 잡는 경우로 나궁내막증은 월경혈이 역류하는 증상입니다. 자궁외 임신의 경우는 가만히 놔두면 착상된 난관이나 나팔관이 터지게 되는데요. 좁은 나팔관 안에 자리 잡은 아기집이 점점 커지면 터질 수밖에 없으니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꼭 병원에 가보시는 게 좋습니다.

자궁내막증 게다가 통증이 심하면 다른 장기들과 유착될 가능성이 있으니 병원 진단 후 전문의의 치료를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로 감염
요로 감염

요로 감염

많은 사람이 한번은 경험한 요로 감염은 해로운 박테리아가 요로에 들어가 방광, 요도 혹은 신장을 감염시킬 때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요로 감염은 하부 요로에 남아 있습니다. 이런 감염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요로 감염은 왼쪽 옆구리에 영향을 미치거나 양쪽 옆구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뇨 시 고민 잔뇨감 자주 소변이 마렵다.

앉고 일어설 때 생기는 꼬리뼈 통증

꼬리뼈 통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 중에 걸어 다닐 때 통증이 없지만 앉거나 일어설 때 두드러지게 통증이 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통증이 앉았다. 일어설 때 나타나는 통증을 좌골점액낭에 염증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좌골점액낭은 우리 하체 근육을 연결하고 있는 끝부분에 염증이 발생해서 통증이 생기게 되며 일반적으로 걸어 다닐 때 보다. 근육이 수축될 때 즉 앉아 있거나 의자에서 일어날 때 통증이 발생하게 되며 증상이 정도에 따라 허리 요통도 같이 생겨나는 경우도 있으며 통증이 좌골점액낭에 자극으로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뛰거나 과격하게 다리를 드는 운동은 통증이 가라앉기까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 질환

신장은 우리 몸에 두 군데가 있는데요. 왼쪽에 위치한 신장에 문제가 생긴다면 왼쪽 아랫배가 아플 수 있습니다. 요도에 돌이 낀 병을 뜻하는 요로결석은 신장에서 발생되어 소변을 타고 요도로 나오다가 요도관을 막아버리는 증상인데요. 어마어마한 고통을 느끼게 되는 요로결석은 출산의 고통과 맞먹을 정도로 고통이 심하다고 합니다. 만약 치료를 받게 되면 크기가 크면 파쇄술로 잘게 부숴 치료를 받고 크기가 작으면 약물치료로 진행하게 됩니다.

비장에 문제가 있을 때

우리 신체에는 림프라고 하는 기관이 있습니다. 비장도 림프기관 중 하나인데요. 바로 이 비장이 부었을 때, 왼쪽 옆구리가 콕콕 쑤시는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장이 붓는 이유는 거의 모든 염증으로 발생하며 비장이 부었을 때의 증상으로는 식욕저하 및 많은 피로감 소화장애 등이 해당됩니다. 그럼 이번에는 오른쪽 옆구리가 콕콕 쑤시는 이유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할까요? 그 첫차례 이유는 바로 신장염입니다.

신장에서 염증을 일으키면 오른쪽 옆구리뿐만 아니라 배 전체가 아픈 복통이 나타납니다. 신장염으로 인한 복통이 심할 경우 발열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빨라지는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다음은 쓸개염입니다. 쓸개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속이 더부룩한 것인데요. 이는 단순히 소화불량으로 고민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 빠르게 알아차리기가 어렵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으로 인해 의심되는질환 또 한가지는 바로 골반염 입니다. 골반염은 여성에게 특히나 자주보이는 질환인데요. 흔히 질염이 심해지면 염증이 요로기관과 자궁을 타고올라가 골반에 까지 염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질염외에도 골반염이 발병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은 혹시 여성인들을 경우엔 질염을 통한 골반염이 아닌지 의심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포스팅에서는 이와 같이 옆구리가 콕콕 쑤시는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옆구리라고 하는 곳이 우리 장기가 많게 몰려있는 곳이라 여러 가지 질병이 원인이 될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너무 가끔씩 통증이 생기는 건 괜찮지만 만약 옆구리가 자주 아프다면 병원에 내워하셔서 분명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글 하단의 hearts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궁 외 임신, 자궁내막증

자궁 외 임신이란 태아가 자궁이 아닌 난소나 난관등 다른곳에 자리를 잡는 경우로 나궁내막증은 월경혈이 역류하는 증상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요로 감염

많은 사람이 한번은 경험한 요로 감염은 해로운 박테리아가 요로에 들어가 방광, 요도 혹은 신장을 감염시킬 때 발생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앉고 일어설 때 생기는 꼬리뼈

꼬리뼈 통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 중에 걸어 다닐 때 통증이 없지만 앉거나 일어설 때 두드러지게 통증이 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