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가슴 위쪽 통증 그냥 지나치면

오른쪽 가슴 위쪽 통증 그냥 지나치면

왼쪽 가슴 위쪽에는 여러 장기가 있습니다. 때문에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원인으로 심장질환 외에 여러 것을 의심하고 증상이 계속될 경우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가슴 위쪽 통증이 발생하면 여러 질환의 가능성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절대로 놓쳐서는 안되는 것이 협심증과 심근경색입니다. 지인이 급작스럽게 사망하셨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 원인으로 많은 것이 심장질환으로 특히 심근경색을 주의해야 합니다. 심근경색은 한번은 들어봤을 질환으로 심장 마비라고도 하는데 구조화된 병명은 급성 심근 경색입니다.

생명에 관련된 질환으로 빠르게 치료를 해야 합니다.

늑막염 역시 페렴과 마찬가지로 세균,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폐의 양쪽 표면을 덮고 있는 늑막에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이로 인해 왼쪽 가슴 위쪽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침과 열이 나며 호흡하기 힘들고 숨을 크게 들여 마실 때 통증이 심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상 포진 똑같은 경우 신경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원인으로는 어렸을 때 수두를 앓았던 사람의 경우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경을 통해서 띠모양의 포진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대상포진은 어디든 일어나고 어느 부위든 통증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포와 함께 왼쪽 가슴 위쪽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다 대상포진이 발생하면 바로 병원에 가서 적당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에 대상포진 후 신경통으로 극심한 통증으로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늑간 신경통

늑간 신경통

오른쪽 가슴밑으로 뜨끔거리거나 찌릿한 등의 느낌이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는 신경통을 의심해볼있습니다. 신경통을 의심할수 있는 경우는 통증의 양상이 콕콕 쑤심엥서부터 뜨끔거림, 찌릿거림, 화끈거림, 얼얼함, 벌레 기어가는 것 같은 느낌 등 여러 이상감각증상이 모두 신경문제로 인해서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비교적 근육통은 뻐근하고 묵직하거나 당김이나 결리는 듯한 증상을 호소하므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특히 늑간신경통은 늑골사이로 주행하는 늑간신경을 따라서 해당 구역에만 발생하게 되므로, 통증의 부위나 형태를 잘 관찰하 는것이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가슴이 아플때 거의 모든 소화전 질환을 떠올리지 않는 경우도 많지만, 의외로 만성적인 가슴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에게는 철저히 진찰해보면 소화전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가슴 안쪽으로는 식도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가슴 정중앙 흉골 뒤쪽으로 따라늘리는 화끈거리는 통증이 있다면야 역류성식도염을 떠올리는것이 좋습니다. 단점은 이렇게 식도부위에 해당하는 정가운데 부위가 아니더라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가슴의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으며 특히 오른쪽 가슴 밑에 명치부위가 숨막히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 위산 역류 속쓰림 구역감 등 확인하고 특히 쉰목소리나 목의 이물감 등 체감하는 경우들이 많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은 보통 등이나 가슴부위에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위에 있는늑간신경통과 유사하게 신경절을 따라서 쑤시는 통증이나 찌릿거리는 느낌이 대표적입니다.

급성 폐색전증

급성 폐색전증은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사람, 같은 자세로 오래 있는 사람의 경우 골반과 다리 정맥에 혈전이 일어나고 이 혈전이 폐 혈관을 막게 되어 가슴 흉통이 발생하여 가슴 위쪽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은 평소 스트레칭을 해주고 다리도 마사지 하며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하는 것이 급성 폐색전증 발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한 통증

수두에 한번 걸렸던 사람이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신경 뿌리에 숨어 있던 수두바이러스가 재활성되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나이가 들면 누구도 방심할 수 없는 질환으로 주변에도 대상포진으로 고생한 분들이 상당히 있습니다. 왼쪽이나 오른쪽 갈비뼈 주위로 찌릿찌릿한 통증이나 위화감이 나탄며 이로 인해 왼쪽 가슴 위쪽 통증을 체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통증 후에는 붉은 발진이 나타나고 물집이 잡힙니다. 대상포진은 통증이 심한 질환으로 빠르게 항바이러스제로 치료해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한 왼쪽 가슴위쪽 통증

역류성 식도염은 소화전 질환이지만 증상은 다양합니다. 많게 이해하는 속쓰림, 신테두리 외에도 목소리가 쉬거나 기침이 많게 나올 수 있다면야 왼쪽 가슴 위쪽 통증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심장병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가슴통증은 의사도 긴장하는 증상 중 하나로 심근경색 등의 심각한 질병부터 근육통, 늑간 신경통, 역류성 식도염 등이 원인이 됩니다. 이는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진지하게 생각하는 증상이 있을 때는 검진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매번 묻는 질문

늑간 신경통

오른쪽 가슴밑으로 뜨끔거리거나 찌릿한 등의 느낌이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는 신경통을 의심해볼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역류성 식도염

가슴이 아플때 거의 모든 소화전 질환을 떠올리지 않는 경우도 많지만, 의외로 만성적인 가슴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에게는 철저히 진찰해보면 소화전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급성 폐색전증

급성 폐색전증은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사람, 같은 자세로 오래 있는 사람의 경우 골반과 다리 정맥에 혈전이 일어나고 이 혈전이 폐 혈관을 막게 되어 가슴 흉통이 발생하여 가슴 위쪽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