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절세꿀팁 나라을 사용하는 방안으로 임금 받는 법

연말정산 절세꿀팁 나라을 활용하는 방안으로 임금 받는 법

올해부터는 같은 직장에 영원히 근무 중이면 따로 자료를 제출안해도 되는 연말정산 일괄 제공 서비스 제도가 신설되었으나, 도입 초기이고 생소해서 회사에서 신청을 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해부터 달라질 연말정산 제도와 나의 연말정산 세액을 예상해 보겠습니다. 신용카드 공제 신용카드 소득공제가 2022년 12월로 종료될 예정이었지만, 2025년 12월까지로 3년 더 연장되었습니다. 이전 신용카드 15 , 현금영수증과 직불카드 30는 동일하며, 문화관람 사용분 30에 영화관람료 사용분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문화관람은 총 급여 7천만 원 이하만 공제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통시장, 대중교통은 40 공제에서 2022년 7월 12월 31일까지 일시적으로 80 공제 가능합니다.


플러스알파 고용보험 정산분
플러스알파 고용보험 정산분

플러스알파 고용보험 정산분

이와 유사하게 고용보험 역시 정산분이 4월에 정산을 하는데요. 과정은 전년에 납부한 고용보험료와 전년도 원천징수소득을 표준의 확정보험료를 산정하여 정산하기 때문에 그 과정 및 결과는 대동소이합니다. 그러므로 4월 급여 실수령액이 낮아질 확률이 점점 높아지겠죠. 게다가 23월에 마친 소득에 대한 세금 연말정산 징수분을 분할 납부하고 있으면 부담은 더더욱 커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수입이 줄었는데도 정산보험료 징수?
수입이 줄었는데도 정산보험료 징수?

수입이 줄었는데도 정산보험료 징수?

휴직이나 산재 등으로 원천징수영수증상 수입이 줄어들었지만 징수받는 경우도 있는데요. 단순히 수입 수익 비교시 저하되었지만 휴직 아니면 산재 등이 생겨나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건강보험 납부유예를 하게 됩니다. 납부유예 기간동안은 보험료가 부과되지 않고 복직 시에 보험료를 일괄부과하는데 이럴때 50 감면을 받게 됩니다. 때문에 감면받은 기간의 보험료는 정산 대상 보험료로 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산정기준인 보수월액 산정 시 연간소득을 12개월이 아닌 12납부유예 개월을 적용하기 때문에 연간수입이 저하됐음에도 불구하고 징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욱 휴직기간에 회사의 규정에 따라 휴직급여 등의 수당을 지급받은 경우 징수의 폭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보험료 정산 꼭 필요한가?

건강보험 연말정산은 2000년부터 현재까지 20년 넘는 기간 동안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보험료 정산분을 환급받는 경우 아무렇지 않게 지나가겠지만 징수를 받게 되는 경우 보험료 정산을 왜 해야 하나? 생각되지만. 건강보험료 산정의 기본 원칙은 소득에 따라 부과입니다. 하지만은 소득의 증감은 건강보험공단에서는 예측할 수 없고, 이는 사업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급여의 세금을 간이세액으로 원천징수하고 1월에 연말정산하듯 정산을 함으로써 소득에 따른 보험료 부과를 맞춰가는 설명을 거쳐야 합니다.

건강보험 연말정산 환급 사례는?

건강보험 연말정산 환급 사례는 일반적으로 전년도 12개월 노동을 했지만 수입이 전전년도 소득보다. 줄어든 경우입니다. 기본적인 이유는 아래와 같은 경우입니다. 만약 임금인상 있더라도 상기의 사유로 인한 수입 수익 감소 폭이 크다면 정산보험료가 환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전년 대비 전년도 경영성과급의 저하 전전년 대비 전년도 성과 및 평가에 따른 수당의 저하 전전년 대비 전년도 연장근로, 휴일근로, 야간근로수당 저하 전전년 대비 전년도 복리후생 금액 실적의 저하 환급의 경우 당월 납부 보험료에서 차감하는 방법을 취할 수도 있으며, 5월 이후 개별 보험료 환급 등 회사의 절차에 따라 반영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팁

전산으로 안 불러오는 비용은 직접적 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의료비 세액공제안 경우 보청기, 휠체어 등 장애인 보장구 구매 아니면 임차비용 영수증을 챙기셔야 합니다. 안경 구매비용은 올 초부터 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을 한다고 하지만은 때때로 안 뜨는 경우가 있으니 한 번 더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국외 교육비, 교복, 구입비 영수증도 필요하고 기부금 영수증도 꼭 챙겨서 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연금예금 공제 연금저축을 일 년에 400만 원 한도를 납입할 경우 총 급여 5천5백만 원 이하일 때 66만 원 세금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 입금은 다달이나 목돈이나 상관없습니다. 개인형 퇴직연금, IRP 계좌가 있으면 연금저축과 합쳐서 7백만 원까지 세액공제가 가능하고 이는 연수입 수익 5천5백만 원 이하일 때 115만 5천 원까지 공제 가능합니다. 다만 중도 해지하였을 경우 세액을 모두 반환해야 하므로 만기까지 가져가셔야 혜택들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플러스알파 고용보험 정산분

이와 유사하게 고용보험 역시 정산분이 4월에 정산을 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입이 줄었는데도 정산보험료

휴직이나 산재 등으로 원천징수영수증상 수입이 줄어들었지만 징수받는 경우도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정산 꼭 필요한가?

건강보험 연말정산은 2000년부터 현재까지 20년 넘는 기간 동안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