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 기업분석(feat 공모주 청약)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 기업분석(feat 공모주 청약)

카카오뱅크는 카카오그룹이 경영하는 은행입니다. 은행 문화 업무와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은행으로,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카오뱅크는 금융권 전문가들과 카카오그룹의 기술력을 결합하여 이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일반 은행과 달리 인터넷과 모바일 앱을 통해 입출금, 이체, 상품권 구매, 신용카드 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왕세나 빈 살만의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투자 소식에 반짝 상승을 했지만 카카오 3형제의 주가가 다시 하락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주가 하락에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스쿼드 플레이 Player Only 통계
스쿼드 플레이 Player Only 통계

스쿼드 플레이 Player Only 통계

생각보다. 의외의 결과가 나왔어요. 플레이어 관점에서 선호되는 맵이 사녹 다음으로 태이고 맵인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에란겔은 스배, 그 외의 맵은 카배라는 것이 인식된 것일까요? 3위로 밀려난 에란겔은 많은 것을 시사해 주는 것 같습니다.

킬 비율은 전체 비율을 따라가고, 플레이 맵 빈도는 카배만의 전반적인 비율을 따라가는 것이 인상 깊습니다.

상세한 자기장 사망 비율은 상위 3개 맵인 사녹, 태이고, 에란겔에 필터를 걸고 살펴보도록 합시다.

재무제표 분석
재무제표 분석

재무제표 분석

우선 2019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했고, 2020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했고, 2020년은 1분기 판매 수익 times4를 해서 단순 환산한다면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했다고 볼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1분기 매출을 지난해 1분기 매출과 비교를 하면 12 정도 감소한 수치입니다. 지난해 코로나 19 특수로 실적이 좋았던 점도 있었지만, 올해 1분기에 인도에서 서비스가 중지된 영향도 있을 것입니다.

올해 1분기 판매 수익 times4를 해서 올해 전체 매출을 구출하는 방식은 맞지 않을 수 있겠지만 인도 서비스가 재개되었으니 한편으로 올해 매출이 작년보다. 잘 나올지 모르겠다는 생시야각 든다. 그래서 반드시 올해 2분기 실적을 살펴보고 크래프톤에 대한 장기 투자 여부를 결정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영업 이익으로만 따지면 지난해 1분기에 대조적으로 올해 1분기가 33 감소했다.

카카오게임즈 재무상황은?
카카오게임즈 재무상황은?

카카오게임즈 재무상황은?

카카오 게임즈 22년 3분기 실적을 보시면 21년 3분기 대비 30이상 감소하였습니다. 21년이 오딘 효과로 매출이 역대 최대였기에 비교적 축소된 모습이지만, 국대 게임사중에서는 3위의 실적으로 상당히 적절한 실적을 거든것으로 업계에서는 평가하고 있습니다. 좀더 올바르게 검토해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8대 게임사 1,2위는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고, 카카오게임즈는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현재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 5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쿼드 Player Only 태이고

태이고의 경우 중반까지 플레이어 사망 빈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페이즈부터 약간 줄어드는 경향이 있으나, 이는 그리 유의미한 수치로 보이지 않습니다. 되려 긴장감이 높아졌으면 높아졌지 중후반부까지 플레이어의 교전이 활발이 생겨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사녹과 에란겔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세션 당 5개 이상의 무기획득 빈도가 눈에 들어옵니다.

이는 비교적 새로운 맵에서 여러가지 무기를 체험해보고 싶거나, 교체가 잦다희망하는 무기를 얻는 것이 비교적 어렵다로도 해석이 가능할 것입니다.

전망 목표 주가

마지막으로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을 필자만의 방안으로 목표 주가를 계산을 해보겠다. 우선 2021년 1분기 당기 순수익이 1940억 원이니까 인도 시장과, 배틀 그라운드 후속작을 믿고 단순하게 times4를 해서 올해 순수익을 계산하면 7760억 원이 나옵니다. 이걸로 공모가 기준 시가 총액인 24조 3512억 원을 나눠주면 PER현재의 주가가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에 비해 몇 배의 프리미엄이 붙어서 거래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은 31배가 나옵니다.

그러나 펄어비스의 PER은 63배, 카카오 게임즈의 PER은 거의 60배, 엔씨소프트는 37.6배, 넷마블은 36.5배입니다. 그래서 만약에 2021년 실적만 1분기 수준으로 지속해서 나타나면 그때 크래프톤의 PER은 다른 기업들의 수준으로 올라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넷마블 수준의 PER인 36배만 적용되어도 주가는 공모가 대비 16의 상승한 57만 원 정도의 주가를 기대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쿼드 플레이 Player Only

기대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무제표 분석

우선 2019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했고, 2020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했고, 2020년은 1분기 판매 수익 times4를 해서 단순 환산한다면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했다고 볼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게임즈 재무상황은?

카카오 게임즈 22년 3분기 실적을 보시면 21년 3분기 대비 30이상 감소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