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제조원한과하는일업무환경되는법학과전망

떡제조원한과하는일업무환경되는법학과전망

직업의 세계 떡제조원은 쌀가루, 찹쌀가루, 감자가루 아니면 전분이나 그 외 곡분 등을 주원료로 하여 반죽통에 분쇄한 가루와 소금, 설탕 및 첨가물을 투입하여 반죽하거나 익혀서 떡을 만든다. 만들어진 떡을 제품의 형태에 따라 속을 넣은 후, 형틀로 눌러 모양을 만들어 기름을 바르거나 고물을 묻힌다. 떡과 관련한 사업체는 고전적인 방식으로 소규모로 동네 떡집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근무환경은 정형화되어 관리되지 않고 있는 편입니다.

떡제조과정은 대부분 수작업으로 진행되었으나 최근 들어 소규모로 떡을 제조하는 경우 믹싱기 등의 기계가 사용되기도 합니다.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1월부터 제철인 과메기는 겨울철에 냉동 상태의 꽁치를 내다. 걸어 310일 동안 얼고 녹기를 반복하여 말린 것으로 주로 경상북도 지방에서 먹던 음식이랍니다. 겨울철 우등 생선 과메기를 먹으면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관법 신문지에 괄매기을 돌돌 말아서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손질법 헤어 부분에서 손톱으로 살짝 껍질을 잡은 상태에서 당겨 벗깁니다. 통마리일 경우에는 먼저 배 쪽의 내장 부분에서 머리, 등지느러미 순으로 가위로 잘라내면 쉽게 뼈를 갈려낼 수 있습니다.

섭취방법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김이나 미역에 싸서 먹습니다. 과메기의 효능 : 면역력 향상, 뼈건강, 등 푸른 생선에 여러가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서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며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농어목 고등엇과의 바닷물고기. 봄이 되면 알을 낳기 위해 연안이나 북쪽으로 이동하며, 가을에는 남쪽으로 먹이를 찾아 이동하는 회유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등어, 꽁치와 함께 일반적인 등 푸른 생선의 하나인 삼치, 삼치에 함유된 DHA는 태아의 두뇌발달을 돕고 머리를 좋게 하며 노인들의 치매 예방, 기억력 증진, 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10월부터 살에 기름이 오르기 시작하는 삼치는 겨우내 가장 맛있는 생선이랍니다.

살이 희고 부드러워서 노인이나 아이들도 먹기 좋은 생선입니다. 보관법 : 머리를 자르고 내장을 꺼낸 뒤 통째로 씻어 물기 없이 적절한 정도의 길이로 토막을 내 소금을 뿌려둡니다. 손질법 : 토막을 내어 소금구이를 하려면 머리와 꼬리를 잘라내고 배에 칼집을 넣어 내장부터 빼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포를 떠서 등뼈와 잔가시를 빼냅니다.

잣은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식품 혹은 신선의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공 없이 먹을 수도 있지만 다소 떡이나 수정과에 띄워 먹는 것이 일반적이고, 여러가지 영양과 고소한 맛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보관법 어둡고 서늘한 곳에 껍질째로 보관하는 것이 좋고, 냉동 보관이 가능합니다. 손질법 잣은 껍질을 까서 요리에 이용합니다. 섭취방법 각종 요리에 고명으로 쓰이며, 죽을 끓여 먹기도 합니다. 잣의 효능 잣에는 시금에 많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철분 성분이 시금치 보다.

2배 많이 들어 있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며, 잣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레시틴 성분은 혈전을 방지하고 세포노화를 방지, 뇌에 산소을 풍부하게 제공되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뇌의 기능을 향상해 줘 수험생의 학습이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향후 10년간 떡제조원의 일자리는 현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02030 중장기인력수급전망한국고용정보원, 2021에 따르면, 떡제조원은 2015년 약 3.2천3.2 명에서 2020년 2.6천 명으로 5년간 약 6천 명 감소하였으며, 2030년에는 약 2.4천 명으로 감소하여 향후 10년간 연평균 약 0.8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떡제조업은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탄수화물에 대한 선호도가 감소하고, 기업화로기업화로 인해 프랜차이즈 업체가 늘어나고 있어 소규모 업체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반대로 건강한 간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떡 및 한과의 고급화 및 개별수요자의 주문에 맞춰 만들어내는 상품에 대한 요청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