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력함 오브 아이작 리버스 230시간 후기 (뉴비 DLC추천, 애프터버스, 플러스)

더 강력함 오브 아이작 리버스 230시간 후기 (뉴비 DLC추천, 애프터버스, 플러스)

좋은 드라마, 영화, 웹툰을 돈 내고 보는 사람보다. 위법 다운로드로 보던 사람이 많았던 것이 10년 전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변했습니다. 10년 만에 OTT의 좋은 드라마 영화를 돈을 내고 보고 웹툰도 돈을 내고 봅니다. 위법 다운로드하지 말라는 광고가 사라진 것처럼 합법적으로 보는 유료 관람객들이 늘었고 저도 그중 한 명입니다. 이렇게 콘텐츠를 돈 내고 보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OTT 서비스 시장이 활성화되었고 OTT 월 구독료를 바탕으로 뛰어나고 재미있는 오리지널 드라마와 영화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OTT 서비스 세계 시장 점유율을 보시면 앞도적 1위가 넷플릭스로 45.2입니다. 올해 10년 만에 처음으로 가입자 수가 줄었고 앞으로도 더 줄 것으로 예상하지만 2위인 아마존 프라임과 3배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압도적 1위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가 많지 않고 다양하지도 않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가 많지 않고 다양하지도 않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가 많지 않고 다양하지도 않습니다.

넷플릭스가 최근 볼만한 오리지널 드라마나 영화가 줄어서 불만이었는데 디즈니 플러스에 비하면 양반이네요. 예상은 했지만 생각보다. 더 볼게 없는 디즈니플러스입니다. 디지니플러스는 넷플릭스의 이나 이나 같은 초대박을 낸 오리지널 드라마가 없습니다. 한국 드라마는 더더욱 없고요. 디즈니가 투자해서 만든 한국 드라마들은 이슈를 전혀 끌지도 못합니다. 이러니 디즈니 가입한 분들이 1달이나 2달이 지나면 해지하죠.

그렇다고 일본이나 중국이나 유럽 등의 여러가지 나라에 제작한 오리지널 드라마가 많냐? 많지 않습니다.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콘텐츠가 많은 것이 10년 정도 지나서 적립한 오리지널 드라마와 영화가 많은 것도 있겠죠. 하지만 디즈니 플러스가 넷플릭스처럼 과감하게 투자하는 것 같지 않다는 생시각 듭니다.

그럼에도 몰입도 높은 스타워즈 외전 드라마들의 재미가 엄청나다

스타워즈 시리즈는 호불호가 분명히 갈립니다. 대체적으로 남자분들 특히 40,50대 중장년 분들은 어린 시절 추억 때문인지 스타워즈 시리즈 엄청 좋아하죠. 하지만 이 스페이스 오페라를 여자분들은 안 좋아하더라고요. 최근 시기 20,30대들도 스타워즈 시리즈 잘 모르고 좋아하지도 않고요. 하지만 전 열광을 합니다. 하지만 스타워즈 시리즈가 리부트 한 깨어난 포스부터 라스트 제다이 그리고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까지 스타워즈에 대한 추억까지 망가뜨리는 모습에 짜증이 났습니다.

오히려 외전인 로그 원이 더 재미있다고 할 정도로 오히려 메인 시리즈보다. 외전이 더 재미있더라고요. 루카스필름은 이 스타워즈 시리즈의 장점인 여러가지 캐릭터와 생태계를 사용해 여러가지 외전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2019년에 만들어서 빅히트를 친 현상금 사냥꾼인 시리즈입니다.

디즈니플러스 콘텐츠 목록
디즈니플러스 콘텐츠 목록

디즈니플러스 콘텐츠 목록

디즈니플러스 콘텐츠는 처음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네셔널지오그래픽, 스타STAR 등 크게 6가지 섹션으로 나누어집니다. 이곳에서 스타는 디즈니플러스 앱 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과거 디즈니플러스의 프랜차이즈가 아닌 콘텐츠들을 제공되는 스트리밍 브랜드입니다. 미국 내에서는 이같이 포지션에 이미 훌루가 있기에 서비스되지 않으며 미국 이외의 지역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라틴아메리카 지역은 스타플러스라는 별도의 앱으로 서비스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초의 독점 한국 콘텐츠인 너와 나의 경찰수업, 무빙을 시작으로 하여 코리아에서 제작된 오리지널 콘텐츠 역시 스타 브랜드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현재 공개된 작품 중 추천할만한 것이나 앞으로 기대되는 작품들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미래시가 잘 안 보인다

넷플릭스를 볼 것이 없어서 해지하려다가도 다음 주, 다다음 주 그리고 앞으로 나올 넷플릭스 콘텐츠를 보고 해지로 가던 손길을 돌립니다. 이것만 보고 해지하자고 하는데 최신 콘텐츠가 너무 재미있으면 1달 동안 또 그냥 보게 됩니다. 이렇게 1달에 1개 이상의 만족스러운 드라마나 영화가 나오면 해지 잘 안 합니다. 대부분은 볼 시간이 없어서 해지하면 했지 볼 게 많지 않아서 해지하지는 않죠. 다만 최근에는 만족스러운 콘텐츠가 잘 안 보여서 생각을 많이 하고 있지만 10월 초에 공개되는 글리치 때문에 또 가입을 해야 하나 생각을 바로 하게 되네요. 디즈니 플러스는 이게 없어요. 앞으로 뭐가 나올지도 모르고 언제 나올지도 알려주지 않습니다.

나온다고 해도 빅 히트하는 드라마나 오리지널 영화도 거의 없습니다. 지인들 사이에 대박이 난 드라마나 영화가 있었는데 그게 넷플릭스라면 가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리지널 콘텐츠가 많지 않고 다양하지도

넷플릭스가 최근 볼만한 오리지널 드라마나 영화가 줄어서 불만이었는데 디즈니 플러스에 비하면 양반이네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디즈니플러스 콘텐츠 목록

디즈니플러스 콘텐츠는 처음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네셔널지오그래픽, 스타STAR 등 크게 6가지 섹션으로 나누어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미래시가 잘 안 보인다

넷플릭스를 볼 것이 없어서 해지하려다가도 다음 주, 다다음 주 그리고 앞으로 나올 넷플릭스 콘텐츠를 보고 해지로 가던 손길을 돌립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