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공단 실업급여 신청시 서류, 상실신고서 이직확인서

고용보험 공단 실업 수당 신청시 서류, 상실신고서 이직확인서

고용보험 공단 실업 수당 신청자가 11월 8만 9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31000명 줄었다고 하는군요 2021년 11월 고용행정 통계 기준으로 11월 구직 수당 수혜자는 53만 7000명으로 전체 수혜금액은 8224억이라고 합니다. 구직 수당 수혜자는 전년 동월 대비 6만 8000명 줄었고, 수혜금액은 913억 원 감소 중에 있다고 하네요. 2021년 겨울 시즌이 되며 내년에는 오미크론등의 여파로 실업 수당 신청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직확인서 이력 내 확인 사항
이직확인서 이력 내 확인 사항

이직확인서 이력 내 확인 사항

만약 처리가 안 되었다면 전 회사에 연락해서 이직확인 신고 요청과 함께 상실신고서도 같이 언제 처리되는지 문의하시면 됩니다. 만약 전 회사에서 이직확인 신고를 했다면 아래와 같이 사업장, 이직사유, 상세이직사유코드, 이직일, 피보험단위기간, 일 소정근로시간, 평균임금, 처리상태, 처리기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전체 이직확인서 조회 를 체크하시면 이전 다녔던 직장의 모든 이직확인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처리상태에서 처리완료 라고 되있다면야 이직확인서는 잘 처리된겁니다.

실업 수당 가능한 고용보험 이직사유 코드
실업 수당 가능한 고용보험 이직사유 코드

실업 수당 가능한 고용보험 이직사유 코드

일반적인 몇 가지 이직사유 케이스와 실업 수당 신청 가능한지 여부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권고 퇴직 내지 계약만료 같은 경우가 가장 많은 케이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피보험단위기간 확인 여기서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이 피보험단위기간입니다. 앞선 글에서 설명드렸듯이 최소 180일은 고용보험이 납입이 되야 실업급여를 탈 수 있는 조건이 되는데, 일주일에 6일만 인정되므로 딱 6개월만 직장을 다닌 경우에는 보험납입일수가 모자라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습니다.

고용보험 공단 실업 수당 신청 시 서류

개인이 고용보험 공단 실업 수당 신청시 준비할 서류는 없습니다. 기업 등 실직한 이후 실업 신고하기를 사업주에게 급속도로 해 달라고 해 주세요. 여러분들이 실업 수당 신청 여부 판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고용보험 상실신고서 근로복지공단 제출 이직확인서 고용노동쪽 고용센터 제출 위 내용대로 상실신고서 및 이직확인서가 제출이 되었다면? 지역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실업 수당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됩니다 11월 고용보험 실업 수당 신청자를 보시면 제조업이 1만 3700명, 도소매 1만 600명, 공공행정 9300명 등이라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직확인서 이력 내 확인

만약 처리가 안 되었다면 전 회사에 연락해서 이직확인 신고 요청과 함께 상실신고서도 같이 언제 처리되는지 문의하시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 수당 가능한 고용보험 이직사유

일반적인 몇 가지 이직사유 케이스와 실업 수당 신청 가능한지 여부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 공단 실업 수당 신청 시

개인이 고용보험 공단 실업 수당 신청시 준비할 서류는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