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 높일 수 있는 이유 낮추는 방법 6가지

간수치 높일 수 있는 동기 + 낮추는 방법 6가지

간은 우리 몸이 제 기능을 하게끔 제작하는 필요한 역할을 그런데 사실 간은 자각 증상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평소 소중함을 잘 모를 때가 많습니다. 간 기능이 망가지면 여러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평소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간수치 높은 이유와 내리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간이란 횡격막 아래 오른쪽 상복부에 위치한 장기로 몸속에 있는 가장 큰 장기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나라가 알고 있기에 간은 고작 알코올을 해독하는 정도로 알고 있지, 간은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하려면 너무 중요하고 많은 역할을 합니다.

해독작용 및 살균작용, 아미노산,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무기질, 호르몬, 담즙산, 호르몬 대사 등 핵심 대사설명을 돕는 기능 게다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식단 관리

식단 관리

유기농 식물성 식품은 간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당근, 시금치, 피망, 파파야, 키위, 석류 등 여러 야채와 과일을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는 음식은 간에 좋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해독 효과가 있는 자몽도 좋은 음식입니다. 호두와 같은 견과류는 아르기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것이 간에서 암모니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견과류에 든 글루타티온과 오메가3 지방산 역시 간에 좋습니다.

술을 드시지 않더라도 비알코올성 지방간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밀가루 음식이나 떡, 라면, 당류 등 정제 탄수화물을 줄이것은 식생활을 하셔야 합니다. 과자나 아이스크림 같은 가공 음식, 튀김류, 정크 푸드 역시 간을 위해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수치가 높아지는 이유

위에 언급한 ALT, AST 효소들은 특히 간에 집중적으로 모여 있는데, 간세포가 손상을 입거나 파괴되면 간에서 흘러나와 혈액을 통해서 온몸체를 돌아다니게 됩니다. 그러므로 혈액에서 이 수치가 높다면 그만큼 간의 상태가 좋지 않다는 지표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간수치를 높게 제작하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과도한 음주 A형, B형, C형 간염 셀리악병자가면역질질병 심장마비 당뇨질병 비만 간경변 감염성 단핵구증 담낭염 피부근염피부와 근육의 염증 간수치가 과도하게 높을 경우 메스꺼움, 구토, 쇠약감이나 피로감, 다리의 부기, 숨 가쁨, 과도한 멍이나 출혈, 황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 고지방 섭취 줄이기

간수치 내리는 방법 고지방 섭취 줄이기

우리나라가 먹는 음식물 중 지방이 있다면야 간에서는 지방대사가 이루어집니다. 고지방 식품 섭취가 많으면 간에서 처리가 되지 못하여 간에 축적이 되게 되는데 이와 유사한 경우 지방간으로 발전하여 세포손상으로 인하여 간경변으로 악화가 될 수 있으므로 고지방 과다. 섭취는 꼭 줄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수치 정상 수치

간수치 혈액검사를 할 때 특히 보는 것은 5가지입니다. ALT 정상수치040IUL

간세포, 심장세포 등의 존재하는 효소입니다. 간세포가 손상을 받을 경우 증가합니다. AST 정상수치040IUL

간세포 안에 존재하는 효소이며 간세포가 염증이 생기거나 손상이 발생했을 때 증가합니다. ALP 정상수치3120IUL

간, 담낭, 뼈세포와 관련이 깊습니다. 때문에 어릴 때 높다가 나이 들면서 낮아집니다.

GGT 정상수치남자 052IUL, 여성 022IUL담즙에 존재하는 효소로, 쓸개즙의 장애가 생길 때 증가합니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

대부분의 간 질환은 지방간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지방간은 평소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육류와 같은 고지방 음식을 피하도록 하며 건전한 식단을 이어서하는 것이 기본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금연과 금주 담배에는 니코틴과 암모니아와 같은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성분은 호흡기로 통해서 체내에 머물러 간을 상하게 만들며 음주 게다가 간이 쉴 수 있는 시간을 주지 않게 만들고 지속적이며 심각한 대미지를 입히게 되어 점점 지방간이 쌓이것은 원인이 됩니다.

간이 손상을 받게 될 때 SGPT가 혈류를 통해서 방출을 하게 되는데 SGPT는 간과 신장세포에서 발견되는 효소로 비타민D의 섭취가 SGPT의 방출을 막아줍니다. 비타민D의 충분한 섭취는 음식으로도 가능하며 햇빛을 쐬는 산책과 같은 편한 운동을 통해서도 가능하니 햇빛을 쐬며 운동도 하고 지방간을 회복하기에 더욱 좋습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식단 관리

유기농 식물성 식품은 간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수치가 높아지는 이유

위에 언급한 ALT, AST 효소들은 특히 간에 집중적으로 모여 있는데, 간세포가 손상을 입거나 파괴되면 간에서 흘러나와 혈액을 통해서 온몸체를 돌아다니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간수치 내리는 방법 고지방 섭취

간수치 내리는 방법 고지방 섭취 줄이기우리나라가 먹는 음식물 중 지방이 있다면야 간에서는 지방대사가 이루어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