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손의료보험 상품개요 보상서비스 가입방법 알아보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손의료보험 상품개요 보상서비스 가입방법 알아보기

”실손보험”은 국민의료보험을 적용한 다음 남은 금액을 보전하는 대한민국 특유의 보험을 말합니다. 의료 상황이 별도의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거의 없는 형태입니다. 미국은 의료비가 너무 비싸고 유럽은 기본적으로 순서를 기다리면 의료비가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 실손보험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까요? 실손보험은 문맥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표현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떻게 해야 할까?

결론을 도출해 보겠습니다. 실손의료비는 상대적으로 최신 상품일 수록, 보장 범위는 더 광범위한 경향이 있고, 보장금액도 큰 경향이 있습니다. 또, 보험료를 저렴하고, 보험사의 부담감이 적기 때문에 갱신율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다만, 돌려받을 수 있는 보험금은 최신 상품일 수록 적어지고 있고, 재가입 주기도 짧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적지않게 탈 수록 할증되고, 적게 타거나 안 탈 수록, 할인됩니다. 본인의 건강상태를 잘 체크해서, 면책 내용과 자기 부담금, 약관 같은 것을 잘 비교해보고 진행하도록 하자. 위에 정보들을 잘 읽어보시고, 잘 판단하셔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는 제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 보았습니다.

5년 갱신형
5년 갱신형

5년 갱신형

갱신주기가 가장 깁니다. 돌려 받을 수 있는 보험금 금액도 가장 크고 고객들도 이를 알고 수 없이 청구합니다. 때문에, 보험사 입장에서 가장 부담스러운 상품입니다. 안 그래도 부담스러운데 갱새로운 상품이기에, 손해율과 위험률, 추정 손해율과 추정 위험률 같은 것을 얹어서 향후 5년 치의 리스크를 모두 합산합니다. 때문에, 보험료도 가장 비싸고, 갱신율이 가장 높습니다. 실손보험의 만기는 80세인 경우가 많습니다.

상위 10% 보험금 절반을 타가는 현실
상위 10% 보험금 절반을 타가는 현실

상위 10% 보험금 절반을 타가는 현실

정부까지 나서며 4세대 보험을 격려하는 동기 중에 하나는 보험사의 늘어만 가는 적자 때문입니다. 특이할 만한 점은 보험가입자 10명 중 4명만 보험금을 타가는데, 그중 상위 10%가 총체적 보험금 중 58.4%를 받아갔습니다. 평균 1인당 514만 원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총체적 가입자 중 90.5%는 매번 입원의료비를 청구하지 않고, 69%는 매번 통원의료비를 청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그 많은 보험료는 도대체 누가 타갔을까요? 일각에서는 그들을 의료쇼핑족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결국 보험사에서 출시한 1~3세대까지 모두 손해가 발생해서 4세대 상품까지 출시가 된 것입니다.

우체국 실손보험 기초 2종 보장내용

우체국 실비보험 기본2종 표준형(종합형,질병형) 보장내용입니다. 도수치료·체외충격파치료·증식치료로 발생한 비급여의료비, 비급여 주사료 및 자기공명영상진단(MRI/MRA)으로 발생한 비급여의료비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보상대상의료비 : 병원 혹은 약국에 그야말로 지불한 의료비 중 약관에서 보상하지 않는 항목을 제외한 의료비 입원의료비(상급병실료 차액 제외)에서 나머지 20%가 계약일 혹은 매번 계약연관 일부터 기산하여 매번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금액은 100% 보상합니다.

상급병실료 차액은 그야말로 사용한 병실과 기준병실의 병실료 차액에서 50%를 뺀 금액으로, 1일 평균대출 가능 금액 10만원 한도로 보상합니다.

각자 가입한 상품이 다. 다릅니다.

실손보험은 2003년경 부터 최초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2003년부터 2022년 현재까지 많은 변천사를 겪어 왔고, 그 사이에 실손보험의 보장내용과 보험사의 약관 등이 수도 없이 바뀌어 왔어요. 더군다나, 기업 별로 그 내용이 다르고 한번에 실비가 개정된 게 아니기까지 해서 저희 실비 가입자들이 가입한 실손의료비 보험이 굉장히 다양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저희들이 실손의료비 전환을 권유 받는 실비의 이름은 ”4세대 실손”입니다. 글 끝에서 결론을 말씀드리기 전에 앞서 살짝 귀띔을 드리자면, 제가 조회해보고 공부해본 결과, ”실손보험 전환은 하는 게 좋을 수도 있고, 하지 않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

입니다. 그저 애매하게만 들리실 수도 있습니다만, 어째서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파악 동기 몇 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Full Indemnity Insurance cost

His full indemnity insurance cost is covered by his employer. 그의 전액보상보험비(실손보험비)는 그의 고용주에 의해 지불됩니다.

연관 FAQ 매번 묻는 질문

어떻게 해야 할까?

결론을 도출해 보겠습니다.

5년 갱신형

갱신주기가 가장 깁니다.

상위 10% 보험금 절반을 타가는 현실

정부까지 나서며 4세대 보험을 격려하는 동기 중에 하나는 보험사의 늘어만 가는 적자 때문입니다.

1 thought on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손의료보험 상품개요 보상서비스 가입방법 알아보기”

Comments are closed.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